• Home
  • Insurance Guide

INSURANCE GUIDE


Appendix: GHI
G

General Account
보험 회사들이 별도로 관리하는 보험료를 포함한 투자관리를 목적으로 하는 특정구좌 형태를 칭한다. 주로 부동산과 주택단지에 집중을 한 투자 내용으로 일반적으로 안전하고 투자의 성향이 보수적이며, 개런티된 수익을 모색하는 구좌이다.

Grace Period
일반적으로 30일 또는 31일 명시되는 보험료 완납이 유예되는 기간으로 이 기간에 발생된 피해, 사망의 경우에도 보험 혜택이 마련된다.

Guaranteed Insurability
생명, 건강보험의 조건으로 보험 가입인의 건강, 재정 및 특정 조건의 해당사항이 없이 보험 혜택이 전반적으로 마련되는 조항을 포함한 보험. 주로 보험 혜택이 갱신되는 경우에 이런 조항의 유, 무를 가리게 된다.

Guaranteed Investment Contract (GIC)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한 연금플랜의 투자 선택의 하나로 고정 연이자율을 재정하는 계약을 말한다.

H

Hazard
보험 혜택상으로 피해 상황을 유발할 여건 또는 원인등을 말한다.

Hold Harmless Agreement
계약의 일종으로 어느 한사람 또는 기관에서 다른 사람 또는 그룹에서 발생되는 피해에 대한 보상책을 맡는 동의서. 예를 들어 학생들의 Field Trip이 예정되었을 경우 학교 또는 학교관할 지역의 교육구에서 학생들의 부모에게 서명을 요구하는 내용으로 학생들의 학교 외부에서 발생된 피해에 면책을 요구하는 서류도 포함이 된다.

Hostile Fire
어느 건물 또는 지역에서 사람이 없는 가운데 발생된 화재를 말한다.

I

Improvements and Betterments Insurance
입주자가 주거하고 있는 건물내부에 자신의 비용으로 보다 낳게 향상을 시킨 부분에 대한 손해 발생시 이를 보호하기 위해 마련하는 보험.

Incontestable Clause
보험 계약의 발효가 시작된 이후 보험 가입인의 고의적인 또는 부정직한 내용으로 보험 혜택을 보험회사가 거부 할 수 없는 특정 기간을 말한다. 주로 보험 계약 후 2년이다.

Incurred Losses
일정기간(주로 1년)내에 발생된 손해 내용과 발생에 대한 최종 집계가 완료되지 않은 피해 내용.

In force
보험료 지불이 완납 또는 요구까지 지불이 되어 보험 혜택이 유효한 상태를 말함.

Inspection
보험 신청을 한 개인 또는 보험 대상물에 대한 보험회사의 독자적인 조사 행위를 말한다.

Insurable Interest
주로 생명보험 계약하에서 보험 가입인의 사망으로 지불되는 보험금을 수혜 받을 수 있는 사람의 관계. 주로 가족, 형제, 친척의 관계를 들 수 있다.

Insurance
인간 사회내에서 개발된 하나의 계약적인 방법으로 보험 가입인에게 비롯된 재정적, 정신적 또는 건강상의 피해 보상을 보험회사로부터 보상을 얻는 계약으로 보험 가입인은 사전에 일정한 대가를 보험사에 지불을 하여야 한다.

Insurance Company
개인 또는 회사의 규모로 보험사업에 관여하여 각종 보험, 재정 상품을 판매하는 업체를 말한다.

Insurance Policy
광범위한 정의로서 보험정관을 포함한 법적 계약서를 말하고 보다 작은 범위 내의 정의는 특정 보험 혜택의 내용이 실린 보험증서를 말한다.

Insured
보험혜택을 신청한사람 또는 기업단위를 말하며 발생된 손해에 대한 보상을 받는 대상.

Insurer
보험회사를 말한다.

Intentional Injury
고의적인 자해 또는 행위의 결과. 사고배상 보험에서는 자해로 인한 경우 보험 혜택 대상이 안된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사기 행각이 아닌 경우 피해 자체에 대해서는 보험 혜택이 주어진다. 예를 들자면 자살행위를 하였거나 미수에 그쳤을 때 발생된 병원, 의사비용은 건강 보험상에서는 여전히 보상이 된다.

Interstate
사망당시에 유서가 없는 상태를 말한다.

Irrevocable Beneficiary 보험금 수혜자로서 본인의 동의없이 수혜 대상을 변경할 수 없음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