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Insurance Guide

INSURANCE GUIDE


Appendix: JKL
J

Joint Insured
보험 계약상에 동시에 해당되는 1명 또는 2명이상의 보험 가입인을 말한다.

Joint Life Policy
생명보험 계약상에 가입된 1명 또는 2명의 사망과 더불어 보험금이 지불되는 보험을 말한다.

Joint and Last Survivor Annuity
연금상에서 2명의 연금 수혜자에게 지불되는 규정으로 2번째 수혜자가 사망할 때까지 연금이 지불된다.

Joint Life Annuity
2명의 연금 수혜자로 계약된 내용으로 어느 한사람이라도 사망할 경우 연금 지불이 완료된다.

Joint Tenancy
재산상의 소유권 형태로 2명 또는 그 이상으로 소유권자가 있을 수 있다. 첫째, 소유권자의 사망으로 남은 소유권자가 모든 소유권을 물려 받게 된다. 이 규정은 사망한 첫째 소유권자의 직계 가족 또는 기타 상속인들이 물려받는 “Tenancy in Common”과는 다르다.

K

Key Person(Man) Insurance
주로 생명보험으로 직장내 주요 역할을 수행하는 종업원에게 마련하는 내용으로 사망과 더불어 발생될 비지네스 운영상의 손해를 보호하기 위해 고용주가 마련하는 보험이다. 때에 따라 보험의 다른 혜택이 종업원에게 마련 될 수 있다. 개인 또는 그룹단위로 마련을 한다.

Keogh Plan
세금공제 혜택을 받는 연금플랜으로 주로 자영업을 하는 고용주와 그의 종업원을 포함한다.

L

Lapse
주로 보험료 미납으로 보험혜택이 중단되는 상태를 말하는 뜻으로 일반화된 용어이다. 그러나, 신속한 보험료의 지불로 보험혜택을 원상태로 복할 수 있다. 다른 의미로 생명보험의 경우에는 아직 쌓여있는 현금가치에 대한 전체적인 중도인출등이 발생되지 않은 상태를 말한다.

Lessee
리스 계약이 주어진 사람으로 입주자를 말한다.

Level Premium Insurance
생명보험의 일종으로 보험 혜택이 마련되는 계약기간 보험료가 고정되는 보험이다.

Level Term Policy
기간성 생명보험으로 계약상 특정기간 보험료가 고정된다.

Liability
법적으로 피해 보상책임을 갖는 경우를 일컫는다.

Liability Insurance
타인 대한 피해보상을 대신 지불하는 손해보험이다. 이에 대한 대가로 보험회사는 보험 가입으로부터 보험료를 받는다.

Liability Limit
손해 보상보험의 혜택이 주어지는 계약상 최고 보상한도액을 말한다.

Life Insurance
인간의 생명으로 연계되는 조건으로 가입인의 연령, 성별, 기타 조건에 대한 보험료를 받고 사망과 더불어 생존가족에게 재정적인 혜택을 마련하는 보험 계약이다. 계약에 따라 사망뿐만 아니라 장애 불구시, 사고시 혜택이 마련될 수 있다.

Living Benefit Rider
생명보험의 일부 전체금액을 보험 가입인의 회복 불가능한 건강상태에서 보험금을 밀 지불하여 생존 가족들이 필요한 경비를 충당할 수 있게 마련되는 혜택을 말한다.

Loading
보험료에 포함되는 여러 비용을 보험회사가 미리 예상하고 감안한 비용으로 순수 보험경비에 포함된다. 특정 보험 가입인 또는 대상물에 대한 높은 손해율 (Loss Ratio)이 예상될 때 추가 보험료를 적용 할 수 있다. 뮤추얼 펀드의 경우에도 적용되는 비용전체를 말한다.

Loss
예상치 않은 재산 또는 건물의 피해를 말한다.

Loss Frequency
보험료를 지불하는 일정기간에 반복되는 손해율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