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Insurance Guide

INSURANCE GUIDE


Appendix: QRST
R

Rate
보험료가 책정되는 비율을 말한다.

Rated Policy
일반적인 사람들에게 적용하는 표준 보험율이 아닌 보다 더 놀게 보험료가 책정된 보험, 주로 보험 가입인의 현재의 건강상태, 손해 부담이 높은 특정 직업 또는 비지네스를 들을 수 있다.

Registered Representative
뮤추얼 펀드를 판매 및 서비스를 할 수 있는 특정 투자 라이센스를 가진 사람을 가리키는 전문용어.

Reinstatement
보험 혜택이 중단된 상태를 원상 복구함.

Reinsurance
보험회사 스스로가 자체의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한 방법으로 다른 보험회사에 재보험을 마련하는 경우를 말한다.

Replacement
감가상각을 고려치 않고 새것으로 교환하거나 수리하는데 드는 비용 전체를 보상하는 경비.

Reserve
미래에 발생될 손해배상을 지불키 위한 비용 또는 특정한 비용에 대한 경비로 따로 마련하여 두는 금액이라 할 수 있다. 경우에 따라 곧 발생될 수 있는 세금을 지불키 위한 목적으로 미리 마련을 할 수 있다.

Risk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 또는 위험도을 말한다. 경우에 따라 보험 대상자 또는 대상물로 표현 할 수 있다.

S

Settlement Option
보험금의 지불을 말한다. 보험의 내용에 따라 특정한 지불 방법의 선택이 있을 수 있음으로 보험 수혜자의 결정에 따라 달라 질 수 있다.

State Fund
주 정부에서 관할하는 종업원 상해보험을 주로 다룬다.

Stock Insurance Company
주주들의 소유하에 운영되는 보험회사. 영리가 목적이고 "Mutual Company" 와 다른 형태의 보험회사 구조를 가졌다.

Surplus Line
일반 보험회사를 통해서 보험가입 조건이 허락지 않을 때 주 보험국의 "Surplus or Excess Line" 규정에 의거해서 타주에 본사를 둔 회사를 통해서 보험 혜택을 마련한다.

Surrender
영구성 생명보험하에 현금가치를 중도에서 해약함을 말한다.

T

Term
보험 혜택이 주어지는 특정기간.

Term Insurance
생명보험의 혜택이 주어지는 특정 보험 계약기간이 설정된 기간성 생명보험으로 주로 5년, 10년, 15년, 20년으로 최근에는 특정 연령에 한해서 30년까지의 "텀"생명보험이 판매되고 있다.

Theft
특정 보험혜택을 받는 지역, 건물등에서 무단 침입으로 인한 도난, 절도를 말한다.

Total Loss
손실로 인해 거의 잔여 값어치가 없게된 상황의 피해를 말한다. 이럴 경우 보험회사에서는 새로 복구하는데 필요한 비용을 지불한다.

Trust
재산 법적인 이동 형태로 여전히 소유권한을 갖는 사람을 신탁인 (Trustee)이라 하고, 혜택을 받는 수혜자 (Beneficiary) 또한 설정이 된다.

Twisting
새로운 보험을 판매하기 위한 현 보험 가입자에게 잘못된 내용으로 인도하는 행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