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Insurance Guide

INSURANCE GUIDE


Appendix: UVW
U

Underwriter
보험회사를 대신하여 보험계약의 발행여부 및 보험료 책정을 조정, 결정하는 사람을 말한다.

Underwriting
보험회사가 진행하는 신규 보험계약을 결정하는 과정, 이때 결정에 필요한 모든 내용을 검토하고 회사의 규정에 맞추어 결정을 진행하는 과정을 말한다.

Uninsured Motorist Coverage
자동차 보험의 한 규정으로서 보험을 가입한 사람이 보험이 없는 사람으로부터 피해를 당했을 경우 본인의 보험회사로부터 피해를 보상받는 규정을 말한다. 예를 들어 뺑소니 또는 음주운전으로 인한 경우를 들을 수 있다.

Unoccupied
보험혜택을 받는 주거지, 건물등으로 현재 아무도 살지않은 상태를 말한다. 대부분의 화재보험에서는 특정 기간이 지나도록 아무 주거 흔적이 없는 경우 보험계약을 금한다.

Uniform Simultaneous Death Act
주법으로 보험 가입인과 1차 보험 수혜인이 동시에 사망한 경우, 어느 누가 먼저 사망을 하였을지 결정을 할 수 없을 때 보험금은 자동적으로 1차 보험금 수혜자에게 지불되게 하는 규정이다.

V

Vandalism
고의적으로 재산사에 미치는 행위를 말한다.

Vandalism and Malicious Mischief (V&MM)
고의적이고 악의로 재산상의 피해를 입혔을 겨우 보상하는 보험을 말한다.

Vanishing Premium Policy
전형적인 홀 라이프 생명보험에서 미래의 배당금 지불과 증식된 배당금액이 미래의 모든 보험료를 지불하기 충분한 상태의 보험을 말한다.

Variable Annuity
연금계약의 하나로 투자의 결과에 연금의 혜택을 증식시키는 유형을 말한다.

Variable Universal Life
일정의 변형된 유니버샬 생명보험으로 투자 분야를 통한 현금가치의 증식을 선택할 수 있는 규정이 포함되어 있다.

Vesting
종업원들의 연금플랜 규정의 하나로 일정 근무 조건을 만족하면서 연금 계약부분 또는 전부에 해당되는 소유권을 가질 수 있는 규정.

Vertical Settlement Company
생명보험을 가진 사람으로 현재 회생불능의 건강상태에 잇는 이들로부터 특정 할인된 금액을 현금으로 지불하고 보험 소유권을 구매하는 회사를 말한다.

W

Waiting Period
다른 같은 내용의 표현으로 "Elimination Period" 또는 "Probation Period"으로 사용된다. 특정 보험혜택이다. (예로서 건강보험 불구시 수입보장 보험)을 받기 위해 기다려야 하는 특정 계약기간을 말한다. 이 기간에는 보험 혜택이 마련이 안된다.

Waiver
주어진 권한을 포기하는 행위 또는 결정을 말한다.

Waiver of Premium
추가 옵션으로 보험 가입자가 불구로 인한 상태가 되었을 때 해당 보험료를 면제하여 주는 조항이다. 일반적으로 3개월에서 6개월까지를 기다린 다음 (Waiting Period) 상태가 지속될 때 발효된다. 일부 생명보험에서는 플랜에 따라 보험료를 면제에서 보험료를 실제로 보험회사가 지불을 계속한다.

Warranty
신규보험 발행을 결정하는 기간 조건부로 보험커버를 인정하는 규정의 서류로 만일 고의적인 은폐 및 잘못된 내용등이 존재시 보험 신청 또는 계약이 철회된다.

Whole Life Insurance
보험 가입인의 나이에 상관없이 발생된 사망에 준해 계약된 보험금을 지불한다. 보험료는 규정에 따라 일부기간 (Limited Payment Life) 또는 영구적 (Straight Life)으로 지불을 하게 된다.

Workers Compensation
흔히 종업원 상해보험이라 불린다. 종업원에게 미치는 상해를 대비하여 고용주가 의무적으로 가입 해야하는 건강, 수입 그리고 피해보상을 포함한 보험이다.

Write
보험 용어로는 보험을 판매, 진행중, 또는 마련중이라는 의미를 지닌다.

Written
보험 신청서가 보험회사로부터 접수되어 관련 보험이 발생 되었음을 말한다.